인사말
한국양봉농협은 61년의 역사를 이어온
국내 유일의 벌꿀 전문 농협이자 농협중앙회 산하의 품목농협으로 교육지원 사업을 비롯하여 경제사업, 신용사업, 보험사업 등 다양한 업무를 통하여 조합원님들의 경제적, 사회적, 문화적 가치를 높이고 전업 양봉농가들이 생산한 벌꿀과 화분, 프로폴리스, 로열젤리 등 양봉산물을 수매, 보관, 가공, 유통, 브랜드 마케팅과 홍보 활동을 통해 국내 벌꿀 시장 가격 안정화와 양봉산물의 품질고급화로 부가가치 창출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1961년 전국의 양봉인 139명으로 시작한 조합은 현재 조합원 3,200여 명과 사업규모 3조원을 달성한 전국 최고의 품목농협으로 성장하였습니다. 이러한 발전과 성장은 조합 사업을 전이용 하시는 조합원님의 참여와 조합 사업을 믿고 이용해주신 고객님을 비롯하여 우리 제품을 사랑해주신 소비자님의 성원이 없었으면 이룰 수 없는 결과입니다.
2023년에도 변함없이 조합원님의 안정적인 영농활동을 위해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이상기후로 인한 벌꿀생산의 불규칙과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 속에서도 창립 62주년을 맞이하는 한국양봉농협은 새로운 희망과 목표를 가지고 더 나은 미래를 준비하겠습니다. 위기와 어려움을 새로운 도약의 기회로 삼아 양봉산업 발전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한국양봉농협 임직원 모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천상운집(千祥雲集)이란 천가지 좋은 일들이 구름처럼 모여든다는 뜻으로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조합원님과 한국양봉농협을 사랑해주시는 여러분 가족에 기쁨과 행복이 찾아 가게끔 임직원 모두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 또한 양봉산업의 생태계 보전, 농작물 수정매개를 통한 농산물 증산효과 등의 공익적 가치 확산과 지속적인 사회공헌을 통해 조합원님과 동반성장하는 농협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 하겠습니다. 끝으로 여러분 가정의 행복과 행운을 늘 기원 하겠습니다.